신용카드 후원하기

후원

  • 세무조사동영상
  • 후원계좌안내
연말정산 동영상
연말정산 계산기
맞벌이 절세계산기
추가공제 환급계산기
과거연도 환급사례
조세정보
연말정산 올 가이드
환급운동 일지
연말정산 환급신청
장애인증명서 발급도우미
나의 환급내역
연말정산 장애인증명서 발급도우미
타이틀
연맹의 장애인공제운동 취지
2001년

복잡한 연말정산 세법 쉽게 알리기 운동 시작자세히보기

(따로사는 부모님 공제 / 중증환자 장애인공제 최초 알림)

2003년

‘암 등 중증환자’ 소득세 환급운동 시작자세히보기

(24개 보험사에 협조 요청)샘플보기

22006년~현재

‘‘암 등 중증환자’ 소득세 환급운동 본격화샘플보기

(홈페이지에 환급코너 개설 및 캠페인 전개, 의사협회 및 대형병원 등에 협조요청)샘플보기

2018년

‘장애인증명서 발급 도우미 코너’ 오픈

납세자연맹은 2001년 중증환자의 장애인공제에 대해 최초로 대중에 알리고 2003년부터 본격적인 환급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당시만해도 암 등 중증환자들도 세법상 장애인으로 인정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했습니다.
납세자연맹은 소득세법의 장애인공제 항목을 적극적으로 해석해 ‘세법상 장애인’ 개념, 즉 암 등 중증환자, 거동이 불편한 환자 등 그 범위를 넓혀 더 많은 근로자들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이후 납세자연맹은 ‘암 등 중증환자’ 장애인공제 환급운동을 본격화하며 관련 기관(대형병원, 의사협회, 24개 보험사 등)에 공문을 발송하고 홈페이지에 환급코너를 개설하는 등 대대적인 캠페인을 전개했습니다. 종종 담당공무원과 담당의사에게 목소리를 높여 제도 취지를 이해시켜야만 했습니다.

장애인공제 대한 연말정산 정보가 보편화되고 국세청에서도 안내를 하기까지 납세자연맹의 꾸준한 노력과 전문적인 지식, 그리고 이를 뒷바침해준 후원이 있었기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창립때부터 정부지원금을 전혀 받지 않고 있는 납세자연맹이, 20년 넘게 진행중인 연말정산을 비롯한 납세자권리찾기 운동이 중단되지 않도록 많은 응원과 후원 부탁드립니다. 납세자의 권리가 향상될수록 민주주의의 품격도 올라갑니다.